애니 리뷰
주술회전 애니 6화 : 본격적인 주술학습
다락방 딩이
2021. 6. 1. 00:40

6화 : 비가 온 뒤
주술회전 애니 6화를 감상했습니다. 이번 6화부터는 주술고전 학생답게 본격적인 주술학습에 돌입합니다. 그것도 최강자 사토루에게서 말이죠.
죽었다가 스쿠나와의 거래로 되살아나게 된 이타도리. 사토루는 이타도리를 달가워하지 않는 주술사 고위층의 시선을 따돌리기 위해 이타도리가 죽은 걸로 위장한 채 남몰래 특훈을 시키기로 합니다.
이타도리와 함께 우리 역시 그동안 늘 봐왔지만 도통 뭐가 뭔지 몰랐던 주술의 메카니즘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여기서 사토루가 제시하는 비유가 참 적절한데요, 주력은 전기이며 이 주력을 응용해 술식을 쓰는 주술은 전기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하는 전자기기와 같다는 거죠. 아주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입니다.
여기서 좀 더 심화된, 부정적인 감정을 발휘할 때 주력을 발휘한다는 개념은 살짝 맛보기로만 교육합니다.
한편 게토라는 미스터리한 인물을 둘러싼 어둠의 무리가 사토루를 무력화시킬 방도를 찾으며 극에 위협의 먹구름을 드리웁니다. 크나큰 시련을 예고하듯 말이죠..
교류회를 준비하는 2학년 선배들과의 티키타카도 소프트한 학원물을 보듯 유쾌하고 아기자기했네요.
이번에도 역시 떡밥은 마구 투척됩니다. 스쿠나가 원할 때마다 이타도리의 몸을 빌려 대체 무엇을 하려는 건지,
후시구로의 능력에서 뭘 봤기에 그리 집착을 하는 건지.. 하나둘 밝혀질 예정이라 기대감이 부풉니다.
8.0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