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 리뷰

주술회전 애니 1화 : 또 한편의 인생 애니 예감!


요즘 제2의 귀멸의 칼날로 불리우는 핫한 작품이죠, [주술회전] TVA의 1화를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했습니다. 역시나 그런 수식어가 과하지 않을 만큼 훌륭하고 무엇보다 재밌는 작품이더군요 ㅎ


1화 [양면 스쿠나]


특별한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새로운 세계로 발을 내딛고 차례로 적들과 배틀을 벌이는 전형적인 소년만화 영웅 플롯을 따르지만, [주술회전]은 여기에 '저주'라는키워드를 입혀 차별을 꾀합니다. 저주를 더 강한 저주로 막는다는 설정도 재밌었고 말이죠. 그 결과는 성공적입니다. 저주가 외면화되어 드러나는 적들과 이에 주술로 맞서는 액션은 익숙한듯 하면서도 꽤나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거기에 할아버지가 마지막 남긴 '사람들을 도우라'는 유언 아닌 유언은 이타도리의 말마따나 또 하나의 저주처럼 박혀 그를 행동하고 나아가게 하는 감정적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액션과 감성 모두 거머쥔 채 빠른 전개로 첫 화부터 치달아 짜릿한 쾌감을 선사합니다.


묘사되는 저주들의 모습은 상당히 괴기스럽습니다. 그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를 제대로 전달하는 듯 합니다. 특히 처음으로 등장한 저주가 뭐는 몇시.. 아무말을 읊어대며 서성이는 순간은 소름이 돋을 정도였네요..


가장 재미를 느낀 지점은 주인공 이타도리의 몸 안에 두 개의 의식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마치 영화 [베놈]과 [업그레이드]를 보듯 선악의 의식이 한 몸을 두고 티격태격하는 버디물스런 장면들이 펼쳐질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특급 주물의 의식으로 변모했을 때의 광기어린 비주얼도 인상적이었고 말이죠.


작화는 아주 탁월하더군요. 물론 1화여서 그런지 [귀멸의 칼날] 만큼의 비주얼은 아직 없었지만 그와 결이 다르면서도 여타 TVA 애니메이션을 뛰어넘는 상당한 수준의 작화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특히 액션 장면에서의 연출은 아주 시원시원하더군요. 그 와중 디테일함도 성실하게 전달되어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제대로 파악도 되고 말이죠.


아직 1화이기에 작품이 어떻다 판단하긴 이르지만 적어도 강렬한 첫인상을 남긴 것 같습니다. 더 가파른 속도로 펼쳐질 것 같은 다음 이야기와 액션이 기대되네요~


8.4 / 10